본문 바로가기
엘빈의영화사전

영화 명당 출연진 조합 훌륭하다

by 엘빈의 영화사전 2022. 7. 7.
반응형

2018년 9월 개봉한 영화 명당은 관상, 궁합에 이어 역학을 소재로 한 3번째 작품이며, 그나마 추석 연휴의 효과를 누려서 개봉 2주 만에 2백만의 관객을 동원했다. 흥행 면에서는 9백만 명이 넘게 관람한 관상에 비해 다소 아쉽지만, 영화 명당 출연진 조합을 보면 결코 연기력 면에서 뒤지지 않으며, 이전에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들이 많아서 어디서 같이 나왔었는지 기억해 보는 재미가 있다.

영화 명당 출연진 조승우와 사람들

조선 후기 뛰어난 능력을 지닌 지관 박재상으로 분한 조승우 배우는 영화 명당 출연진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며, 극을 이끌어 가는 주인공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권력에 대한 야욕에 눈이 먼 자들에게 가려져서 존재감이 흐려지는 듯 하지만, 순간순간 그의 경험 많고 안정적인 연기가 빛을 발한다. 영화 명당 출연진들은 조승우 배우와 영화 인연이 있는 사람들이 유독 많은데, 그중 한 명은 2011년 개봉한 퍼펙트게임에서 만난 박희곤 감독이며, 함께 하는 두 번째 작품이기에 한결 작업이 수월했던 것으로 보인다.

영화 명당 출연진 백윤식의 카리스마

유약한 왕을 손 안에 쥐고 그 위에 군림한 조선 최고의 권력가였던 장동 김씨의 수장 김좌근 역할을 맡은 백윤식 배우는 충성스러운 신하였던 관상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영화 명당 출연진에서는 악역으로 등장하는데, 카리스마 넘치는 출중한 연기력 덕분에 자칫 진부하고 지루할 수 있는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었다. 조승우와는 놀라운 흥행과 유행을 일으키며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영화 타짜, 내부자들에서 함께 했던 깊은 인연이 있다.

영화 명당 출연진 유재명과의 호흡

단지 주인공 옆에 있는 친구 역할인 줄 알았는데, 끝까지 살아남아 생각보다 극의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박재상의 인생의 벗 구용식은 유재명 배우가 맡았다. 유 배우 또한 이전에 조승우와 두 작품을 함께 한 적이 있는데, tvn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치열하게 대립을 이어가던 이창준 검사장과 황시목 검사로 조우했었고, jtbc 드라마 라이프에서는 정반대의 역할로 등장했던 두 사람이 영화 명당 출연진으로서는 둘도 없는 친구로 만나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다.

영화 명당 출연진 문채원의 존재감

영화사의 전작인 관상에는 연홍 역의 김혜수가 있었고, 영화 명당 출연진에도 여성 주연 초선 역할의 문채원이 등장하지만 그녀의 카리스마는 다소 약하다. 공주의 남자, 바람의 화원, 최종병기 활 등의 사극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탄탄하게 쌓아왔기에 굵직한 남자 배우들 사이에서도 뒤지지 않는 존재감을 드러냈지만, 적은 분량 탓에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이 아쉽다. 문채원에게 명당은 조승우와는 처음 호흡을 맞춘 영화인데, 이후 어떤 작품에서 함께 할지 기대해 본다.

영화 명당 출연진 태인호 의외의 인연

이름이 그리 잘 알려진 편은 아니지만 단역으로 많은 작품에 출연하여, 얼굴은 낯이 익은 태인호 배우는 마음속에 야심을 품고 있지만 겉으로는 허허실실 한 왕족 흥선 이하응의 조력자인 천희연 역할로 영화 명당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미생의 성대리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이후 시청률 38%를 기록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천연덕스러운 해성병원 이사장의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영화 명당에서는 뛰어난 무술 실력까지 선보였다. 조승우와 함께 하는 장면이나 역할은 많지 않지만, 드라마 비밀의 숲과 라이프, 영화 하류인생과 퍼펙트게임에 이어 다섯 번째로 영화 인연을 이어 가고 있다.

댓글